1983년 첫 방송 이후 올해로 40주년을 맞은 <장갑기병 보텀스>.이를 기념해 기존 WAVE사의 1/35 스케일 시리즈는 물론 최근 반다이와 맥스팩토리도 각기 다른 스케일의 신작 프라모델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보텀즈 프라모델의 원조격인 타카라(TAKARA)사의 원형을 이어 개선판을 발표하고, 보텀즈 프라모델의 본진으로 평가받아 마땅한 웨이브사에서도 마침내 1/35에 이어 1/24 스케일의 신작 프라모델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본격적인 시동이 되는 최초의 킷스코프 도그의 발매 시기도 금년 12월, 가격은 9,900엔(세금 포함)으로.
샘플샷 대공개. 과거 웨이브사의 프라모델이나 레진 키트의 샘플처럼 느껴지는 컬러 해석이 인상적입니다.
이번 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접착제가 필요없는 스냅타이트 조립방식이라는 점!!
1/35 스케일로 축적된 접합선을 피해가는 설계가 적용된 것 같네요.스코프독 특유의 저 포즈도 저 정도 자연스럽게 구현할 수 있다면 기존의 타카라 원형과는 전혀 다른 기믹 설계가 적용된 것 같다.
이런 포즈… 반다이의 1/20 스케일의 프라 모델도 쉽지 않았죠.빨리 직접 만들어보고 싶네요
강습 자세나 조종석의 해치 개폐도 재현.
파일럿 피규어는 탑승 자세만 주는지… 특전으로라도 스탠딩 포즈도 갖고 싶지만, 다른 상품으로 판매할 가능성도 높습니다.(만약 그렇다면 아워 트레저 등에서 고가로 출시한 1/24 스케일의 인물 레진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주인공들이 출시됐으면 좋겠네요.)
조종석 내부의 제어 상자는 설정을 재현한 버전과 미션 디스크에 대응하는 버전 중 선택하여 조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디테일이라니..)
포탑이라고 불리는 3연식 렌즈가 도는 것은 기본이겠지요.ㅋㅋ암펀치도 재현.그 해치도 이름이 따로 있었군요… 메인터넌스 히치라니.. 이것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것은 지난번 다카라 키트 때부터였습니다내부 부품은 훨씬 정교한 조형으로 재현될 예정.폴리마린겔액중화제살포용개틀링(??)의디테일과그라인딩호일도재현.턴픽 재현도 여전.헤비 머신 건의 선택 조립도 여전히.기본이 될 수밖에 없다 타카라 회사의 플라스틱 조형이 시대를 넘어도 호평을 받을 정도로 거의 완벽했으니(조형의 일로 조립 난이도나 무수한 조합선 설정은 제외한 감정입니다…80년대 당시의 플라스틱을 2020년대 강프라 등과 비교할 수는 없겠지요(웃음)마련인 측면에서 큰 차이가 없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조립의 편의성, 심지어 도색 완성파에게도 예전보다 훨씬 쉬운 작업이 된다는 기대에 지금부터 기대감 가득하네요.갑자기 반다이 신작 프라 모델에 대한 기대감이 차갑게 되어가는 느낌까지..후후 가격도 현재 다카라 웨이브사의 이전 1/24키트가 1만엔~1만 5천엔 사이에서 거래될 현실임을 감안하면 눈을 닫아야 하느냐고 생각합니다.ㅎㅎ(=뇌 이징)보톰즈 팬들로서는 나온다는 사실과 물론 발매가 얼마 남지 않다는 점, 그리고 앞으로 라인 업이 더욱 기대되는 소식이군요후후, 그럼 다음에도 우도의 커피는 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