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라개미입니다. 오랜만에 집에 와서 아버지 신용대출 금리도 봐드리고 이자상환 부담을 덜기 위해서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지 이것저것 알아봤는데요. 최근 예적금 금리가 많이 떨어진 만큼 다시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대출 금리도 내려가는 추세인 것 같았습니다.
케이뱅크 아담대·전세대출 금리 최대 연 0.52%p 인하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케이뱅크가 아파트담보대출 변동금리 상품과 전세대출 금리를 최대 0newsis.com
몇달 전까지는 신용 등급이 1등급이라도 신용 대출 금리가 7%대인 주택 담보 대출도 6~7%까지 올랐던 적이 있었습니다.역시 고금리에 이자 부담이 커지므로 국가들에서도 은행에 어느 정도 제재를 가한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그런데 한국 기준 금리는 내려가고 없는데 왜 적금 대출 금리는 떨어지는 것인가요?라는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기본적으로 우리에게 보이는 금리는 기준 금리+가산 금리입니다.기준 금리는 말 그대로 한국 은행에서 정하는 기준 금리인, 그 외에 개인 채무 신용도에 따라서 가산 금리가 추가됩니다.은행이 이를 조정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최종 금리가 정해집니다.또 은행 상품을 살펴보면 알겠지만, 예 저금에 붙는 가산 금리와 대출시에 붙는 가산 금리가 달라서… 그렇긴기준 금리는 변동이 없어도 두 상품의 금리 격차가 벌어지게 됩니다.어쨌든 최근 은행도 예대 마진의 장사를 축소하며 어느 정도 가산 금리를 내리게 하는 것으로 종전의 고금리 대출을 가지고 있다면 금리 인하 청구권을 행사하거나 새로운 대출을 받고 기존의 고금리 대출을 갚을 대환 대출을 하고 보세요.-외환 대출과는?
대환대출이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아 기존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상환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특히 기존 대출이 부담스러워 연체가 된 경우 연체자로 표시되는 것보다 새로운 대출을 받아 기존 대출을 갚는 것이 신용도에 그만큼 타격이 적기 때문에 이런 경우 대환대출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만약 기존 대출금리가 고정금리인데 현재 새로 대출을 받을 경우 더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다면 새로운 대출로 기존 대출을 갚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합니다. 일종의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에서도 자주 사용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 아버지가 가지고 있던 신용대출을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타는 것을 도왔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환대출로 갚는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연장하려는데 금리가 어떻게 된거야?안녕하세요 보라개미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금리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버지가… blog.naver.com
넉 달 전인 2022년 12월 아버지가 신용대출 연장을 하려 하자 금리가 4%에서 7%로 오르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7%는 너무 부담스러운 수준이라 그 당시 갚을 수 있는 현금으로 최대한 대출을 갚았고, 7% 이자로 남은 1500만원 정도 대출을 갚고 있었습니다.(최근 금리가 조금 내려서 6.2%이긴 했어요.)
그리고 약 4개월이 지난 23년 3월. 다시 신용대출 한도와 이자를 조회해보니 4.58%에 990만원 대출이 가능하다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 신용대출을 신청해서 기존 6.2%의 대출을 갚아야겠다고 생각했어요. ㅁ 금리 4.58%: 1년 이자 38,166원/매월 620,000원ㅁ 금리 6.20%: 1년 이자 51,666원/매월 17만원 두 금리를 비교해보니 1년 이자만 17만원 정도 차이가 나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대출을 해두면 평생 17만원이 지출되게 되었는데, 새로운 저금리 대출로 기존 고금리 대출을 상환할 수 있다면 458,000원도 절약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대출 기간 1년, 만기 일시상환 방식을 선택해 대출 신청을 하자마자 계좌로 돈이 입금됐습니다. 대출은 정말 쉽죠?
그리고 원래 가지고 있던 대출을 클릭해서 중도상환 신청을 해서 대출을 상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얼마를 갚을 것인지 입력하는 창이 뜨고 상환할 금액을 입력하면 보유 기간 동안 남은 이자와 함께 총 상환 금액이 나옵니다. 이때 남은 잔여이자가 입출금통장에 있어야 중도상환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 대출이라면 잘 생각해보세요.) 이렇게 더 낮은 금리로 990만원의 대출이 나왔고, 그 돈으로 기존 대출을 갚았습니다.
미국의 급격한 금리 인상 만큼 한국도 기준 금리 인상에 급급한 2022년.이런 나이가 또 있는가라고 생각합니다.하늘하늘하고 부동산을 샀다면 얼마나 이자 부담이 심했던 수도 있고, 그래도 그럭저럭 버티고 있으면 다시 금리 인하 시기가 올테니까 그 기간 중에 누가 잘 버티느냐에 따라서 자산 격차가 커질 것이다.함께 생각했다.어쨌든, 인플레에 의해서 돈의 가치는 떨어질 것… 그렇긴 어쨌든 지난해 말부터 계속 대출 금리 조회하고 있지만 최근 신용 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대출 금리가 그래도 이전보다 낮아진 것 같아요.자동적으로 금리 인하될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상품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대출 상품을 확인하면서 대출 금리 인하권 행사가 되는지도 더 낮은 금리의 대출을 받고 대환 대출을 할 수 있는지를 살펴보고 매월 부담하는 이자를 줄이고 보세요.#신용 대출 중 신용 대출 금리#신용 대출 인하#개인 신용 대출#카카오 은행 신용 대출#카카오 은행 신용 대출 금리 인하#-외환 대출#대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