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천년?을 사는 이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뭐야? 앱!정말이지 휴대폰이 없으면 한발짝도 움직이지 못하는 나는 휴대 전화의 노예 www특히 여행에 가서 지도 앱을 24시간 켠다 나는 앱이 없다고 아 모도 못하는 꿈 총이다;중국에서 쓰던 앱과 대만에서 사용하는 앱이 틀리다고 들고;;여행에 필요한 앱을 정리했다. 대만에서 너무 아쉬웠다 것은 타오바오가 안 되기···(울음)중국 왜 대만 제재하는 거;;그냥 같이 잘 못하니?아, 중국은 사이좋게란 단어를 모르겠네.정말 문어 마녀 같은 놈들;타오바오에서 사는 것이 굉장히 많아서 타오바오가 되면 바로 주문하기로 했는데…정말 너도 아쉽다. 아쉬우니까 쇼핑할 돈이 굳어 된다는?아!중국 본토 등 민비는 대만에서는 통용되지 않았다고 한다!!!이거라면 대만 독립게 해라;그래서 대만에서는 대만 달러를 쓰지 않으면 안 되는구나!그래서 홍콩, 대만을 국외 출국장과 함께 쓸 건데.국내 출국장과 달라서 어떻게 된 건가 했더니! 알지 않았다; 이렇게 다른 나라에 왜 자꾸 하나의 중국이라고 우기는구나..
생존 앱
생존 앱
언어앱-파파고 papago 생존앱이라 굳이 말하지 않아도 ㅎㅎ 중국어를 쓰면서 많이 쓰지만 정확도도 좋고(대신 짧게 나눠서 자르는 게 좋다) 발음도 같이 나와서 좋다. 택시를 타거나 내 발음을 알아들을 수 없을 때는 언어 앱을 켜고 스피커로 들려주는 것이 좋아.
이동 앱
이동 앱
이동 앱
지도앱 – 구글맵 구글맵은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맛집에서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다! 특히 처음 가는 길이라면 지도앱은 정말 완전 필수!! (현지에서 생활하는 중국인들도 구글맵을 많이 사용한다)
버스&지하철 앱 – BUS+ / 타이베이징퉁 t첩 ibíijié yuntáng 몇 번 타보면 알겠지만 지하철은 쉽지만 버스는 좀 어려운 느낌이 들어서 둘 다 받으면 좋겠다. 특히 지하철 타고 내리기 귀찮으면 버스가 좋지만 여행자들은 시간이 돈이라 나같은 경우 우버를 부를지도 몰라;ㅋㅋ
액티비티 앱
액티비티 앱액티비티 앱여행 서비스 & 체험 구매 앱 – 크룩 klook / KKday 진짜 얘네 없으면 현지 공항 가서 여기저기 뛰어다니고 그러겠지? 현지 원데이 클래스는 꿈에도 보이지 않는다. 티켓을 사기위해 일찍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합니다 정말 사람들이 원한다!!! 뭔지 꼭 잡고 앱을 만든 너희들 사랑해!!! ㅋㅋㅋ크룩만 알고있었는데 후발주자 kkday도 힘내!! 둘다 서비스는 비슷하지만 KKday는 현지 원데이 클래스도 있고 둘 다 비교하면서 필요한걸로 구매하면 될 것 같아!음식 배달 – 우버이츠 / 푸드팬더 FOOD PANDA 현지인들은 푸드팬더도 쓰고 딜리버루도 많이 쓰는데 우버이츠가 사용법도 편하고 할인 혜택도 많아 추천한다고 한다. 아무튼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 우장과 플라탕을 배달받을 수 있고 저녁에 발마사지를 받으면서 주문하면 호텔로 가주니까!!! 뭐든지 좋은 배달서비스당 w한국처럼 주문금액 제한이 있지도 않고 배달비도 비싸지 않아. 진자 한국에서 배달을 먹다보면 말도 안되는 소리가 난다ㅜ중국은 인건비도 싸고 얼마이상 그런 바가지도 없으니까 너는 기쁘다ㅜ너 사소하지만 이런거때문에 중국가서 잘살것같다ㅋㅋ맛집 – GOMAJI / 대합점박이는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앱으로 맛집도 발마사지 등도 할인받을 수 있는 대만판 다정티엠핑과 같은 앱이라고 한다. 할인 같은 거 받을 때는 중국어 조금 하는 게 편할 것 같은데 무조건 받아봐야지. 다호점 따전띠엔핑은 중국 본토 맛집 어플인데 대만도 클릭하면 대만 것도 나와. 근처 맛집과 점수, 1인당 비용도 대략적으로 계산할 수 있어 참고하기 좋다.기타 앱기타 앱영수증 복권 앱-발행 후 영수증 복권 엡이다. 대만에서 영수증 보관은 필수! 대만의 영수증 QR코드가 복권 번호이지만, 홀수 달 25일마다 당첨 번호 추첨을 한다는 것이다. 2개월 동안 모아 둔 복권의 숫자를 하나하나 볼 필요가 없고, 이 앱 하나로 영수증상의 QR코드 검사를 통해서 간단하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당첨금은 NTD200에서 NTD1000만이라고 한 것으로 당첨되면 다시 대만 여행을 가지 않으면! 당첨되면 실물 영수증과 여권을 갖고 편의점에 가서 바꾸면 좋아! 실물의 영수 서사테지 마세요.쇼핑 앱-타오바오의 경우처럼 쇼핑 앱에서 소피 shopee도 많이 쓰지만 현지인들은 하피 귀족을 많이 쓴다고 한다. 카드를 넣으면 왠지 이중 수수료 나온다던데… 그렇긴 중국 앱 스토어에는 하피 귀족이 없어 TT뭐 굳이 다 받지 않아도 되지만, 이렇게 쓰다보니 대만으로 이민가는 사람 같아…미국 어플도 누군지 알려주세요…ㅠ_ㅠ이렇게 다 받아서 지우는건 아쉬우니까 내년에도 본토를 열지 않으면 미국가기전에 5~6월쯤? 다시 고고할지도 영수증 복권 당첨되게 해주세요!! 다음에 가서 쇼핑 많이 할게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