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죽 끓이는 법, 방풍나물 넣고 닭죽 끓여서 어제 햇빛이 너무 따듯하거든요.뒷산의 나무들만 봐도 새싹을 머금은 듯 물이 오른 모습~봄이 코앞으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집안 먼지도 좀 털어내고 베란다 화분도 정리해야 하는데 마음만 가득하네요.갑자기 인근 화훼단지 내 풍경이 머릿속에 그려지면서 엉덩이가 하늘하늘.. 베란다 화분을 더 이상 늘리면 안 된다고 굳게 다짐하면서도 꽃구경을 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또 무엇인지.. 먹은 마음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근데 집 앞 마트에 갔더니 방풍나물이 내 눈에 쏙~ 금오도에는 벌써 봄이 왔나?파도를 걸으며 만났던 수많은 방풍나물밭이 떠오른 것이다.갑자기 금오도에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벌써 이렇게 마음이 포근포근 봄바람이 되어버린 것 같아 좀 궁금하네요.좋아~ 한 봉지 가져온 방풍나물로 들뜬 마음을 진정시켜볼까?어제 아침에는 방풍나물을 넣고 닭죽 끓였어요.새벽배송 장보기로 볶음닭을 구입한다는게 닭다리를 구입, 꼼꼼히 보고 주문해야하는데.. 이런 실수는 이제 아무것도 아니네요.먹고 싶었던 닭볶음탕 대신 닭죽 끓이는 방법으로 변경~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다니.. 스스로를 위로하고 있네요.
오늘은 방풍나물 넣고 닭죽 끓이는 법, 방풍나물죽 끓여봤습니다.방풍나물 요리 닭죽 만들기 한번 보시겠어요?재료(2인분) 닭다리 5개, 방풍나물 1줌, 초간장 1Ts, 소금 적당량, 물 1L 정도, 불린 쌀 1컵 계량컵과 계량스푼 이용 1컵=200ml, 1Ts=15ml, 1ts=5ml
닭죽을 끓이려면 제일 먼저 쌀을 불려주세요.2컵 불렸는데 1컵 분량만 이용했어요.
오늘 닭죽 만드는 방법은 닭다리를 이용해서~ 닭다리는 깨끗이 씻고 삶은 후 고기를 빼고 쌀을 넣어 죽을 끓이는 것입니다.통째로 삶아도 되지만 저는 껍질을 완전히 벗기고 이용했어요.
적당한 냄비에 손질한 닭을 넣고 물을 부어 끓이세요.
한번 끓으면 위에 뜬 불순물이 엄청나요.깨끗이 제거한 후 중약불로 줄이고 가볍게 3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거품 때문에 끓어오를 수 있으니 지켜보면서 주의~ 처음에는 뚜껑을 연 상태에서 끓여주는 것도 좋아요.충분히 끓여준 닭발은 이렇게 하얗게 배어 나오고 닭다리는 푹 삶죠?닭다리를 꺼내서 살을 빼주세요.뼈나 기타 더러운 것은 깨끗이 제거하고 닭살만 깨끗이 제거해닭국물도 체에 걸러서 깨끗이 걸러주세요.방풍나물죽에 넣는 방풍나물은 더러운 것을 고르고 줄기 끝의 딱딱한 부분은 잘라낸 후끓는 물에 소금을 반 스푼 넣고 살짝 데쳐주세요.삶은 방풍나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닭 삶은 냄비도 깨끗이 한번 세척~닭 한 마리를 통째로 삶아서 닭죽 끓이는 방법이 아니라 절단된 다리 부위라서 그런지 더러운 불순물이 많이 생기거든요.씻어둔 냄비에 닭국물을 붓고 닭살과 쌀을 넣은 후 한탕 끓여주세요.그다음에 방풍나물 넣고 다시 끓이는 거예요.뚜껑을 덮고 조금 더 끓이되 중간에 한두 번 열고 아래쪽이 눌어붙지 않도록 저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방풍나물 넣고 닭죽 끓이기는 이때부터 방풍향이 조금은 향이 나는 건 아니지만 건강죽이라는 느낌이 확~물이 부족해 보이면 조금 추가해도 됩니다.초간장 1Ts와 소금을 넣고 취향에 따라 간을 맞춰주세요.뚜껑을 덮고 자연스럽게~ 쌀알이 충분히 퍼지도록 조금 더 익혀주세요.그렇게 해주면 방풍나물 요리, 방풍나물 닭죽이 완성되는 거죠.그렇게 해주면 방풍나물 요리, 방풍나물 닭죽이 완성되는 거죠.처음 시도해봤는데 방풍향이 은은하게 맛있는 닭죽 만들기였어요.남편도 이거 좋겠다 싶어서 한잔 쓱! 아침이 든든했어요.오늘은 방풍나물을 이용해서 닭죽 만드는 법~ 이웃분들도 방풍나물 요리로 한번 드셔보세요.#닭죽 #닭죽끓이는법 #닭죽만들기 #방풍죽 #방풍나물요리 #방풍나물닭죽https://www.youtube.com/shorts/Wni-nLa4O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