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PC의 가격이 천차만별인 만큼 사용용도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집안에서만 사용하는 태블릿PC는 보통 아이들을 위한 유튜브 스트리밍용 제품이 많습니다. 물론 파손도 많기 때문에 아이패드와 같은 40~50만원대 이상의 중급 이상의 태블릿 PC를 건네는 것도 불안한 마음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10만원대로 화질이 좋은 가성비 태블릿PC를 찾게 됩니다. 보통은 해외 제품군이 이 자리를 많이 차지하기도 하지만 오늘날은 국내 브랜드 아이뮤즈에서 판매하는 K10+ 태블릿PC가 아주 잘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그 이상으로!!록키 시즌2도 나온 상황인 만큼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보다는 넓은 화면으로 보는 게 좋은 OTT까지… 이 정도면 괜찮을 것 같은데 아이뮤즈 K10+의 실제 성능 체험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이 제품은 가격은 10만원 중반대에 구입할 수 있는 10인치 태블릿 PC로 FHD 해상도와 함께 400니트에 달하는 밝기, 그리고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 채택으로 인한 소리에 대한 아쉬움도 해결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태블릿PC 구매조건 화면은 무조건 FHD 이상 해상도 지원 여부 확인 <인셀터치는 필수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양쪽 스테레오 스피커의 채용 유무, 외관 디자인은 플라스틱은 안 되고 <2번 깨달았습니다> 이 3개 정도만 고정된 상태에서 제품을 선택한다면 기본 이상은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런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iPad 미니6와 비교해도 넓은 화면은 10인치입니다만^^
보급형 태블릿PC가 놓치기 쉬운 고화질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지 여부인데, 아이뮤즈 K10+ 태블릿PC 와이드바인 L1등급에서 DRM등급까지 확인했습니다. 디즈니/넷플릭스/유튜브 등 OTT 이용시 영상 화질 제한이 없습니다. 유아 태블릿을 구입할 때, 저화질로 중얼거리는 화면을 볼 때 아이들이 짜증나는 것을 봐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SNS 이용에도 문제없는 수준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및 아이들 영상을 보는데도 끊기거나 소리에 대한 울림 없이 괜찮았습니다. 이부분은 영상으로 다시 확인해보세요.
포유 디지털 아이뮤즈 K10+ 태블릿PC는 인터넷 강의용으로도 좋고 아이들 영상을 보여주는 유아 태블릿으로도 좋습니다. 보는데 있어서는 이 가격대로 만족스러웠고 보통 보급형 제품군이 놓치기 쉬운 게 소리가 항상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아니었어요.양쪽에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가 들어가 음량 소리의 품질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음량을 높이면서 소리가 찢어지는 듯한 스피커 소리를 들려주지 않는다는 뜻입니다.양쪽에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가 들어가 음량 소리의 품질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음량을 높이면서 소리가 찢어지는 듯한 스피커 소리를 들려주지 않는다는 뜻입니다.양쪽에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가 들어가 음량 소리의 품질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음량을 높이면서 소리가 찢어지는 듯한 스피커 소리를 들려주지 않는다는 뜻입니다.참고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쓰게 된다면아이들의 영상을 검색할 때도 화상 키보드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인터넷 강의 청취 시에는 타이핑을 통한 메모나 학습 정리 시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강의용 태블릿PC와 구입했는데, 게다가 인터넷 강의 영상이 끊길 정도의 태블릿PC라면 반칙이니까요. ^^ 끊기지 않아요.시원스쿨/패스트캠퍼스/클래스101을 사용하면서 영상 딜레이는 없었습니다.거실에서 이용하는 만큼 안드로이드 기기와의 호환성과 무선 미러링 호환성도 모두 잘 됐습니다. 아이들 영상을 보여줄 때는 유아 태블릿도 좋지만 큰 TV에서 보면 더 좋은 영상도 있기 때문에 참고로 포유 디지털 아이뮤즈 K10+에 탑재된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3입니다.전반적인 체감 성능은 웹 검색/SNS/영상 스트리밍 용도에는 적합 게임을 설치하고 게임 진행에는 전반적인 저장 용량 제한과 함께 성능적인 폭도 크지 않아 고성능 게임을 제외한 대부분의 작업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나는 IoT 관제용 태블릿 PC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태블릿 PC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다양한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가성비 좋은 태블릿PC를 찾으신다면 아이뮤즈K10+가 분명한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10만원대 태블릿PC 제품군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사용할 수 없는 제품으로 나뉘었지만 사용할 수 있는 외국계 제품은 AS나 DRM 인증이 안 되는 제품군도 있어 여러 제약이 있었습니다. 자, 오늘 소개한 아이뮤즈 K!0+ 태블릿 PC는 국내 브랜드와 쿼드 스테레오 스피커 인셀 터치 10인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끊김 없는 수준의 체감 성능을 제공하는 성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아이들에게 편하게 주고 놀다가 고장나면 다시 애프터서비스를 보낼 수 있는 브랜드라는 점에서도 안심이 됐습니다. https://shop.imuz.com/goods/goods_view.php?goodsNo=1709292596뮤패드 K10 PLUS [램4G/용량64GB] 아이뮤즈shop.imuz.com본 투고는 포유 디지털 아이뮤즈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했습니다.